배너
닫기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 BNF테크놀로지, 플랜트 전문 솔루션 선보여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BNF테크놀로지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 SF+AW 2022)에 참가해 실시간 플랜트 운영 데이터 정보를 제공해주는 플랜트 전문 솔루션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BNF테크놀로지가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한 빅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 ‘HanPirsm'은 방대한 양의 실시간 및 과거 플랜트 운영 데이터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집, 저장, 분석하여 DCS의 왜곡 없는 데이터 정보를 제공해 주는 고성능 운전정보시스템이다.

 

또한, 국제 표준 프로토콜 OPC UA/DA를 지원하며, 기존에 사용하던 특정 밴더사의 자동화 시스템(PLC, DCS, SCADA) 및 MES, ERP 등과 같은 상위 시스템과 폭넓게 통신하여 전 공정 실시간 현황과 설비 유지관리 및 품질에 대한 고차원적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BNF테크놀로지 관계자는 “HanPirsm은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플랜트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용자들이 목적에 맞는 정보를 적시에 활용할 수 있어 전략적 의사결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함께 선보인 예지보전 솔루션 ‘HanPHI'는 머신러닝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하여 치명적인 고장으로 발전할 수 있는 이상 데이터 패턴을 사전에 발견하는 고장 예측 분석 솔루션이다.

 

과거 정상 상태를 학습한 경험 모델과 실시간 데이터 패턴의 차이가 발견되는 이를 이상상태로 인지하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조기경보를 올려 사전 경고한다. 따라서 플랜트 운영의 안전성을 도모하고 정비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BNF테크놀로지 관계자는 “HanPHI는 실시간으로 이상징후를 보이는 근원을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유지보수 실현은 물론 플랜트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함께 나아가는 디지털 혁신’(Driving Digital Transformation Together)이라는 주제 하에 약 32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하여 1,5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