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교육/세미나

배너

경북대 산학협력단, 카카오모빌리티 AI 전문가 초빙해 웨비나 개최

12월 16일 오후 7~8시, 웨비나 ‘AI 콜로키움’
카카오모빌리티 김건우 수석 이코노미스트 ‘AI 기반 모빌리티 혁신이 만들어 갈 스마트시티’

URL복사
[무료등록] 유통/이커머스 산업의 디지털전환의 방법을 제시하는 '미래 리테일 혁신 세미나' (8/24,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헬로티 이동재 기자 |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6일 오후 7시 ‘AI 콜로키움’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경북대 산학협력단은 전문가를 초빙해 AI 기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AI 기술확산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로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AI콜로키움 세미나에서는 카카오모빌리티의 김건우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AI 기반 모빌리티 혁신이 만들어 갈 스마트시티’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한다.

 

김건우 이코노미스트는 세미나를 통해 AI 기반 모빌리티 혁신 사례를 소개하고 모빌리티 혁신이 바꿀 스마트시티의 모습을 제시할 예정이다.

 

카카오택시에서 시작된 카카오모빌리티는 AI 기반 모빌리티 혁신을 통해 이동의 미래를 그리고 있다. 김 이코노미스트는 “AI가 적용된 택시앱은 콜택시 서비스와 겉으로는 별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택시 소비 문화와 산업을 바꾼 거대한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다.

 

발표 후에는 라이브 Q&A 시간이 준비돼 있다. 본 온라인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AI 기술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다. 세미나는 매뉴팩처링티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