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클라우데라, 임재범 한국 지사장 선임...'클라우드 시장 창출'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서재창 기자 |

 

 

클라우데라가 오늘 신임 한국 지사장으로 임재범 전 아마존웹서비스(AWS) 사업총괄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클라우데라코리아를 이끌 임재범 신임 지사장은 “클라우데라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로 고객의 디지털 혁신 여정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은 데이터 기반의 혁신이 매우 활발하다. 고객과 파트너가 디지털 혁신의 여정에서 성공적인 가치를 이뤄낼 수 있도록 클라우데라코리아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략적 파트너십과 비즈니스 개발에 능통한 임 지사장은 IT 산업에서 20여년 넘게 풍부한 경험을 갖춘 비즈니스 리더로, 데이터 혁신을 가장 오랫동안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클라우데라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에서도 고객에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재범 지사장은 클라우데라에 합류하기 이전 AWS에서 기업 산업 서비스 사업총괄을 역임했으며, 금융분야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시장 확대에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 

 

특히 AWS의 엔터프라이즈 및 산업 영업 조직을 신설해 주요 산업 대기업의 퍼블릭 클라우드 전환과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기업 부문을 총괄하기도 했다. 

 

또한, AWS에 앞서 한국IBM에서 16년간 근무하면서 기획실장을 거쳐 영업본부장을 맡은 바 있다. 채널,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디지털, 오퍼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 성과를 인정받았다. 

 

임재범 클라우데라코리아 지사장은 “미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며, 이는 클라우데라의 비전이기도 하다. 모든 비즈니스의 중심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고객과 파트너 관계를 강화해 보다 전략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나의 역할이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한국 고객에게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머신러닝에 이르기까지 활용과 혁신을 가속화하도록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라우데라는 임 지사장의 다양한 경험과 리더십을 기반으로 한국 기업들이 복잡한 데이터를 명확하고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전환하고 디지털 혁신 또한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마크 미칼레프(Mark Micallef) 클라우데라 아태지역 총괄은 “클라우데라는 고객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혁신 여정과 클라우드 가속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은 데이터 기반의 혁신이 가장 발달한 나라이자 클라우데라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임재범 지사장이 가진 IT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퍼블릭 클라우드 전환을 포함한 다양한 실전 경험은 고객이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을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등 전략적 가치 창출을 통한 한국 시장 비즈니스 확장에 크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임재범 지사장은 “클라우데라의 여정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 한국은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의 퍼블릭 클라우드 도입과 프라이빗 클라우드 운영 또한 매우 앞서 있는 시장”이라고 말했다. 

 

임 지사장은 “고객이 선호하는 환경에서 디지털 혁신을 달성할 수 있도록 피드백 기반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이를 통해 가장 신뢰받는 디지털 혁신 여정의 조력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