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발터(Walter AG)가 새로운 서멧 선삭용 인서트 재종 ‘WEP10’과 교체형 인서트 드릴 ‘D4140’을 선보였다.
WEP10 재종은 탄소/질소 화합물이 결합된 TiCN/CN 계열의 초미립 입자를 가진 모재를 사용하였다. 서멧 모재는 내마모성이 높은 다층 코팅과 결합되어 정삭 가공 시 텅스텐 카바이드 소재로 된 초경 코팅 인서트보다 훨씬 좋은 두 가지 장점을 선보인다. 하나는 공구 수명이 훨씬 향상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치수 편차가 거의 없다는 점이다.
▲서멧 선삭용 인서트 재종 ‘WEP10’
특히 이번 재종에는 특수 설계된 이차 절삭날이 적용돼 있어 어떤 절삭 속도에서도 부품 가공 표면을 거울 반사면처럼 고광택으로 깎을 수 있다. 이러한 고품질 표면은 자동차 실내 공간에 사용되는 부품인 경우가 많다.
WEP10은 ISO P 소재에 사용하기 좋지만, 스테인리스강 및 주철에도 사용 가능하다. 치수 안정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부품 조정할 때 등 재조정 비용이 최소화된다. 따라서 사용자는 불량품 배출 감소 및 교체 시간 단축으로 높은 부품 품질과 생산성이 향상되는 결과를 누릴 수 있다.
WEP10 재종은 일반 기계 제작 분야와 에너지 산업 및 자동차 산업에 전형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특히 변속기축 및 기어 휠과 같이 단속이 거의 없거나 지속적인 절단이 이루어지는 정삭 작업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교체형 인서트 드릴 ‘D4140’
교체형 인서트 드릴 D4140은 바디의 표면이 고경도로 처리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초경 드릴에서만 볼 수 있는 그라인딩 및 광택 처리된 칩 배출 플루트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장점을 통해 칩 배출이 현저히 개선되면서 공정 안정성이 높아지고 드릴 작업 품질도 높아질 수 있다. 절삭유도 절삭날에서 직접 배출되기 때문에 드릴 바디의 강성과 수명이 길어진다.
D4140은 4가지의 다양한 절삭 재종과 교체형 인서트 형상을 장착할 수 있다. 발터의 ‘Color Select’ 인서트는 특정한 ISO 재질 그룹 가공에 맞춰 설계되었으며, 사용자가 색상별로 용도에 맞춰 쉽게 선택할 수도 있다.
D4140의 이미 입증된 인서트 시트 디자인은 정밀성과 공정 안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100° V-가이드는 교체형 인서트가 어느 상황에서든 중심점이 최적으로 맞을 수 있게 해준다. D4140이 가공 가능한 홀은 최대 10 × Dc(인치 규격 공구의 경우: 3.5 및 7 × Dc)까지이며, ISO 재질 그룹 P, M, K, N, S의 모든 소재에 가공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