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멘딕스-JB금융그룹, ‘New Tech+비즈니스’ 경진대회 성료...금융 AX·DX 가속

URL복사

 

멘딕스가 JB금융그룹과 함께 개최한 ‘New Tech + 비즈니스’ 경진대회를 성료했다. 이번 대회는 로우코드 기반 디지털 전환 역량을 현업 중심으로 확산하고 금융 AX·DX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월 9일과 10일 JB금융그룹 아우름 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11일 시상식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대회는 로우코드 기술을 활용해 IT 개발 생산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신속히 구현하며 데이터 활용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JB금융그룹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GenAI 기반 멘딕스 Maia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실제 구동 가능한 솔루션으로 구현했다.

 

심사 결과 혁신성과 실현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11개 팀이 수상했다. 수상팀에는 총상금 1억 원과 해외 연수 우선 혜택이 제공되며 향후 실제 비즈니스 적용을 통해 성과가 발생할 경우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현업 직원이 직접 디지털 솔루션을 구축하는 ‘시티즌 개발자’ 문화를 확산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참가자들은 멘딕스 로우코드 플랫폼을 활용해 모바일 앱 웹 서비스 AI 결합 금융 솔루션 등 다양한 모델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개발 기간 단축과 부서 간 협업 효율 제고가 기대된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는 단순히 기술력을 겨루는 자리를 넘어, JB금융그룹의 전략적 AX·DX 행보를 보여주는 이정표”라며 “발굴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바탕으로 고객에게는 더 나은 경험을, 내부적으로는 혁신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디지털 선도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멘딕스 관계자는 “JB금융그룹과 함께한 이번 경진대회는 로우코드와 GenAI, AI Agent 등을 현업 개발에 안전하고 실질적으로 적용한 사례로, 금융 산업의 AX·DX 실행력을 어떻게 혁신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멘딕스의 강력한 플랫폼을 통해 금융권의 IT 제약을 극복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