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어드밴텍, 산업용 네트워크 新 라인업 시장 상륙...직관성·안정성↑

URL복사

 

언매니지드 스위치 플러스(Unmanaged Switch Plus) 출시

기존 ‘언매니지드 스위치’에 신기능 이식...필수 관리 기능, 안정성 등 내재화해

 

어드밴텍이 필수 현장 관리 기능과 산업 환경에 안정성을 부여하는 새로운 산업용 네트워크 라인업 ‘언매니지드 스위치 플러스(Unmanaged Switch Plus)’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전작 ‘언매니지드 스위치’ 제품군의 간편성과 내구성은 유지하고, 웹 기반의 간편 설정 ‘원터치 활성화(One-Touch Activation)’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포트 기반 서비스 품질(QoS) 설정, 이더넷 전력 공급(PoE) 전력 제어, 가상 근거리 통신망(VLAN) 구성, 장애 알림 기능 등 다양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플러그앤플레이(Plug & Play) 방식을 차용한 기존 언매니지드 스위치의 설치 편의성을 유지한 것이다. 그러면서 네트워크 운영의 가시성과 안정성을 개선한 시도로 평가받는다.

 

아울러 이 제품은 –40~75°C에 이르는 넓은 동작 온도 범위를 갖췄고, 국제보호등급(Ingress Protection rating)의 IP30 등급을 획득했다. 사측은 견고한 외형 설계로 혹독한 산업 현장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통신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또 딘 레일(DIN-rail) 또는 월 마운팅(Wall-mounting) 설치를 지원해, 설치 유연성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 제조, 산업·공장 자동화(FA), 에너지 설비, 도시 인프라 등 광범위한 산업군에 최적화됐다.

 

어드밴텍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기존 언매니지드 스위치의 한계를 보완하고, IT 전문 지식이 없어도 손쉽게 활용 가능한 솔루션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며 “무엇보다도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 현장에서의 높은 수요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