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글로벌 시장 겨냥한 원강, 픽커터 기술 특허로 기술 경쟁력 강화

URL복사

 

기초 굴착 장비 부품 전문기업 원강이 ‘로드헤더(Roadheader)용 픽커터(Pick Cutter)’ 관련 기술 특허 2건을 새롭게 등록하며 기술 중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특허 등록은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에 따른 결과로, 현재까지 보유한 국내 특허는 총 6건에 이른다.

 

또한 브랜드 보호 전략의 일환으로 상표권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PICK CUTTER’를 포함한 국내 상표권 2건, 인도 상표권 3건 등 총 5건의 상표 등록을 완료하며, 특히 인도 등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차별성과 시장 신뢰도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생산 경쟁력 강화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생산설비를 확충해 주요 생산 라인의 품질 안정성과 생산 효율성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현재 원강은 BC 커터, 기어박스, 머드펌프, 커팅휠 등 기초 굴착 장비의 핵심 부품을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생산해 전 세계 17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로드헤더 장비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확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우위를 입증하고 있다.

 

 

2025년을 맞아 원강은 기업 정체성과 글로벌 비전을 반영한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 새 로고는 기술력과 신뢰, 글로벌 지향성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며 기업의 도약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강태영 대표는 “특허 등록과 로고 리뉴얼은 원강이 기술 중심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하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앞으로도 R&D와 브랜드 전략을 강화해 글로벌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Total Foundation R&D Center’에서는 건설기술연구원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고품질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ISO 9001, 14001, 45001 등 국제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품질 관리 체계를 구축한 상태다.

 

한편, 원강은 BAUMA, CONEXPO 등 세계 주요 건설장비 전시회에 참가하며 해외 시장에서 기술력을 알리고 있으며, 2023년에는 ‘수출 200만불탑’, 2024년에는 ‘수출 300만불탑’을 수상하며 수출 실적에서도 괄목할 성과를 보였다. 이외에도 벤처기업협회가 선정한 ‘우수 벤처기업’ 및 부산시 브라이트클럽 회원 자격을 획득하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자매사인 원강초경과 유진이렉션개발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원강은 앞으로도 기술 고도화와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병행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