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어드밴텍이 제안하는 ARM 기반 임베디드 기술의 새로운 방향은?

URL복사

 

최근 스마트팩토리, IoT 디바이스, AMR(자율이동로봇), AGV(무인운반차)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ARM 기반 임베디드 기술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전통적인 x86 아키텍처를 넘어 저전력·고효율이 요구되는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에서 ARM 기반 플랫폼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업계와 개발자들은 미래형 임베디드 시스템에 적합한 솔루션을 찾기 위한 기술 검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어드밴텍케이알(이하 어드밴텍)이 4월 17일 온라인 플랫폼 매뉴팩처링티비(MTV)에서 ‘임베디드 전문가들이 ARM 기반 플랫폼도 검토하는 이유: x86을 넘어선 최적의 선택이 될 가능성’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어드밴텍의 주요 임베디드 제품 라인업과 함께 ARM 기반 솔루션이 산업 현장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로 소개된다. 특히 Windows IoT Enterprise on ARM64 운영체제를 활용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조명함으로써 ARM 시스템 기반에서도 강력한 성능과 유연한 확장성이 구현될 수 있음을 강조한다.

 

어드밴텍은 먼저 자사의 임베디드 제품 설계 방식과 다양한 제품군을 소개하며 시작한다. 이어 자율주행 로봇, 스마트 시티, 스마트팩토리 등 주요 타깃 마켓에 적용된 실제 사례를 통해 제품의 활용 가능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Windows IoT Enterprise 운영체제를 중심으로 ARM 기반 컴퓨터의 특성과 이를 산업장비에 최적화하는 방안을 설명하고 어드밴텍 ARM 기반 제품이 실제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를 상세히 다룬다. 더불어 ARM 기반 시스템 개발을 위한 개발자 키트와 커뮤니티 소개도 함께 이루어지며 웨비나 마지막에는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실시간 소통도 진행된다. 각 세션은 어드밴텍 신채은 담당, 이성수 책임, 최석근 이사가 연사로 참여해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해당 웨비나는 4월 17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며 두비즈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한 뒤 참여할 수 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