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AW 2025] 아미쿠스, 페어이노 협동 로봇 및 스마트 그리퍼 공개

URL복사

 

아미쿠스(AMICUS)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5(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5, 이하 AW 2025)’에 참가해 페어이노(Fairino) 협동 로봇과 DH-Robotics 전동 그리퍼를 핵심 제품으로 한 차세대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5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50여 개 기업이 2200여 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아미쿠스는 페어이노 협동 로봇의 한국 총판을 맡아 국내 시장에 최적화된 협동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협동 로봇과 스마트 그리퍼를 결합한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생산성 향상, 효율성 증대 및 작업 안전성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아미쿠스의 핵심 기술력을 집약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에게 미래형 자동화의 비전을 제시했다.

 

페어이노 협동 로봇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높은 안전 기능을 갖추어 작업자와의 협업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높은 정밀도와 반복 작업 능력을 제공해 다양한 산업 환경에 적용 가능하며 'FR20' 모델은 6개의 자유도를 가지며, 최대 16kg의 가반하중을 지원하고, ±0.03㎜의 반복 정밀도를 제공한다. 또한, 충돌 감지 및 안전 정지 기능을 내장해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하는 점이 특징이다.

 

아미쿠스는 협동 로봇뿐만 아니라 DH-Robotics 전동 그리퍼도 함께 선보이며, 협동 로봇과 결합한 스마트 자동화 시스템을 소개했다. DH-Robotics 전동 그리퍼는 정밀한 힘 제어와 다양한 그립 옵션을 제공하여 복잡하고 섬세한 작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업 수행이 가능하다.

 

한편, AW 2025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2025 AI 자율제조혁신포럼, 2025 산업 지능화 컨퍼런스, AI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총 100여 개 전문세션이 진행된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