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덕트

배너

SES AI, 휴머노이드 로봇용 ‘2170 원통형 배터리’ 개발

URL복사

 

SES AI가 미국 CES 2025 전시회에서 새로운 AI 기술로 향상된 휴머노이드 로봇용 ‘2170 원통형 배터리’를 공개했다.

 

SES AI의 신규 2170 원통형 배터리는 ‘분자 우주(Molecular Universe)’ 프로젝트를 통해 발견된 전해질을 사용한 최초의 배터리다. 이 프로젝트는 배터리 전해질에 적합한 모든 소분자의 물리적·화학적 특성을 매핑했다.

 

2170 원통형 배터리는 기존의 산업 표준 크기와 대량 생산 가능성을 유지하면서 AI가 발견한 새로운 전해질을 통해 저온 성능, 충방전 속도, 사이클 안정성을 크게 개선했다. 또 가스 발생 및 열 관련 위험도 감소했다. 이 새로운 셀은 통합이 용이한 고에너지·고출력 밀도의 배터리로 휴머노이드 로봇, 드론 등에 적합하다.

 

치차오 후 SES AI 창립자 겸 CEO는 “여러 OEM으로부터 기존 리튬이온 2170 셀이 고에너지 응용 분야에서 겪고 있는 가스 발생 문제와 저온에서의 사이클 성능 및 충방전 성능 저하를 해결할 수 있는 전해질을 찾아달라는 요청을 받았다”며 “AI를 통해 발견한 새로운 전해질이 이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로봇과 드론 분야에서 주로 사용되는 리튬이온 2170 셀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시장 조사 기관 앨리드 마켓 리서치에 따르면 세계 리튬이온 원통형 배터리 시장 규모는 2023년 기준 100억 달러이고 2033년까지 50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이 전해질을 우리의 새로운 셀과 리튬메탈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면 이전에는 예상하지 못했던 추가적인 수익 잠재력을 창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