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최고 소프트웨어 및 기술 어워드’서 창고 자동화 부문 수상
푸드 로지스틱스, 서플라이 앤 디맨드 체인 이그제큐티브 등 美 물류 매체 선정
오토스토어가 ‘2024 최고 소프트웨어 및 기술 어워드(2024 Top Software & Tech Award)’에서 ‘창고 자동화(Warehouse Automation)’ 부문을 석권했다.
이번 시상식은 푸드 로지스틱스(Food Logistics), 서플라이 앤 디맨드 체인 이그제큐티브(Supply & Demand Chain Executive) 등 미국 물류 전문 매체가 주관했다. 자동화·효율성·가시성 등을 통해 물류 공급망 혁신에 기여한 소프트웨어·기술을 추려냈다.
오토스토어는 ‘다중 온도 솔루션(Multi Temperature Solution)’을 통해 수상했다. 이 기술은 저온·냉장·냉동 등 여러 온도 구역을 단일 오토스토어 그리드에 통합해 식품과 같은 제품의 원활한 보관·출하를 돕는다. 다중 온도 솔루션은 –25~6℃의 온도 범위를 다룬다. 별도의 보관 인프라 없이 민감한 제품을 취급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마츠 호블란드 빅스(Mats Hovland Vikse) 오토스토어 CEO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공급망 주요 과제 해결에 기여하는 자동 풀필먼트 솔루션의 기술력과 오토스토어의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며 “수상 주인공인 다중 온도 솔루션은 제품 관리 용이성 확보, 수요 충족, 속도·정확성·효율성 등 이점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