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스노우플레이크, AI·보안 강화한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공개

URL복사

 

스노우플레이크가 AI와 보안을 강화한 AI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10일 발표했다.

 

먼저 스노우플레이크는 데이터 에이전트를 생성하고 실행하도록 하는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기업 내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게 된다. 셰어포인트, 슬랙, 세일즈포스, 구글워크스페이스 등의 외부 툴을 연결할 수도 있다.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를 통해 기업 사용자가 자연어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와 대화하고 단일 통합 플랫폼에서 결과를 분석, 요약, 실행할 수 있는 데이터 에이전트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더욱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이 플랫폼은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기반에서 업무를 효율화하고 IP를 보호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을 제공한다.

 

또한 스노우플레이크는 데이터 환경을 단순화하고 AI 개발과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가속화하기 위해 플랫폼과 AI 기능 강화를 발표했다. 주요 업데이트로는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 AI와 스노우플레이크 ML 등이 있다.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 AI는 생성형 AI 및 자연어 처리(NLP), 멀티모달 데이터 분석을 지원해 고품질 대화형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AI 프로젝트 비용 절감을 돕는다.

 

스노우플레이크 ML은 GPU 기반 컨테이너 환경과 대규모 추론 작업을 위한 처리량 개선으로 ML 개발 속도와 성능을 향상했다. 아파치 아이스버그와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기능 강화로 데이터 거버넌스를 개선했으며 트러스트 센터와 API 인증 보안 기능을 통해 보안 또한 강화했다. 이외에도 문서 전처리 기능, 지식 베이스 통합, 모델 파인튜닝, 대화형 앱 신뢰성 개선, 데이터 분석 강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스노우플레이크는 기업이 데이터를 비롯해 AI 모델과 앱을 안전하게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내외부 파트너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및 AI 제품 에코시스템에 직접 접근해 AI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정식 출시한 내부 마켓플레이스(Internal Marketplace)는 조직 내 다양한 팀과 사업 부문이 보유한 데이터, 앱, AI 제품을 손쉽게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동시에 보안과 거버넌스 수준을 강화해 안전한 데이터 활용 환경을 제공한다. 또 스노우파크 컨테이너 서비스와 네이티브 앱 프레임워크 통합으로 AI 기반 앱 개발 과정을 간소화해 운영 부담을 줄이고 상용화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프라사나 크리슈난 스노우플레이크 협업 및 호라이즌) 사업부서 총괄은 “이번 크로스-클라우드 협업 기능이 빠르게 변화하는 데이터 및 AI 환경에서 신속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핵심 역량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스노우플레이크는 트랜잭션 데이터와 분석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 관리하는 ‘유니스토어(Unistore)’를 공개했다. 유니스토어는 하이브리드 테이블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데이터 아키텍처를 단순화하고, 데이터 전반에서 일관된 보안과 거버넌스를 유지하면서 트랜잭션과 분석 워크로드를 동시에 처리한다.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상태 관리, 데이터베이스 간 이동 없는 저지연 데이터 제공, 경량 트랜잭션 애플리케이션 구축 등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어 전통적인 데이터 아키텍처의 데이터 사일로와 비효율성을 해결한다. 지멘스 AG과 같은 글로벌 기업은 유니스토어를 활용해 데이터 품질과 일관성을 높이고 동시성 문제를 해결하며 데이터 아키텍처를 최적화하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