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클라우데라, 옥토파이 인수 “고급 메타데이터 분석 강화”

URL복사

 

클라우데라가 실시간 데이터 계보(리니지) 및 카탈로그 플랫폼 옥토파이(Octopai)를 인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옥토파이의 합류로 클라우데라는 데이터 카탈로그와 메타데이터 분석 역량을 더욱 강화했다. 옥토파이의 자동화된 데이터 계보, 데이터 탐색, 데이터 카탈로그, 매핑, 영향 분석 솔루션은 클라우데라의 현대적인 데이터 아키텍처 전략을 보완한다.

 

옥토파이의 내장 메타데이터 관리 및 다차원 데이터 계보를 통해 클라우데라 고객은 다양한 데이터 솔루션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AI, 예측 분석 및 기타 의사결정 도구를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로 강화할 수 있다.

 

많은 기업들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비즈니스 운영에 통합해야 하는 압박을 점점 더 많이 받고 있다. AI, 머신 러닝, 예측 분석 이니셔티브에 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은 회사 전반에 관련성이 있고 맥락에 맞으며 신뢰할 수 있는 모든 데이터를 찾기 위한 포괄적인 데이터 인텔리전스 전략을 필요로 하고 있다.

 

그러나 고도의 규제와 민감하고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다루는 금융, 의료, 소매, 통신 분야의 기업들은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여러 데이터 솔루션 기능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체 데이터 자산을 완벽히 파악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과제다.

 

산지브 모한 산업 애널리스트는 “데이터 중심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분산 데이터 아키텍처를 도입함에 따라 데이터에 대한 통합 셀프 서비스 뷰를 제공하기 위한 메타데이터를 자동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이 매우 중요해졌다”고 전했다.

 

이어 “통합 메타데이터 전략은 데이터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분석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보안 강화, 거버넌스 개선, 전체 데이터 자산에 걸친 일관된 뷰를 보장한다”며 “엔터프라이즈급 다중 데이터 계보를 갖춘 옥토파이의 데이터 관리, 거버넌스, AI 기능을 클라우데라에 추가하면 종합적인 메타데이터 및 데이터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옥토파이는 자동화된 데이터 매핑과 지식 그래프를 활용해 메타데이터를 분석하고 데이터 환경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메타데이터 관리 분야를 변화시켰다. 이는 직관적인 경험과 AI 코파일럿을 결합해 분석 및 AI 결과를 위한 고품질 데이터의 사용을 가속한다. 현재 옥토파이 고객은 변경, 영향 분석 시간을 절약하고 데이터 운영의 오류와 비용을 감소시키며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

 

찰스 샌즈버리 클라우데라 CEO는 “클라우데라는 이번 옥토파이 플랫폼 인수를 통해 데이터, 분석, AI 플랫폼을 강화해 고객이 데이터 관리 공급업체에 관계없이 데이터 가시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야엘 벤 아리 옥토파이 CEO는 “이번 인수를 통해 옥토파이 데이터 계보 및 카탈로그 플랫폼은 메타데이터 관리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고객은 클라우데라를 통해 데이터의 위치와 복잡성에 무관하게 AI를 통한 빠르고 쉽게 실행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