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엘리스그룹, 부산대 소프트웨어융합교육원과 SW∙AI 인재 육성

URL복사

 

엘리스그룹이 부산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교육원과 SW∙AI 분야 인재 육성 및 교강사 역량 강화에 협력하고자 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SW∙AI 분야의 인재 육성 및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학생 및 교강사 대상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최신 디지털 기술 교육에 관한 정보 교류 등을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부산에 위치한 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엘리스랩 부산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함께 추진한다. 먼저 올해 부산대학교 수시 합격생들의 입학 전 교육이 엘리스랩 부산센터에서 운영된다. 교육 이후 이들의 교육 성과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해커톤도 개최할 예정이다. 해커톤은 대규모 인원이 동시 접속해도 안정적으로 구동하는 엘리스테스트와 엘리스클라우드의 고성능 GPU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이밖에도 부산대학교 재학생과 교∙강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특강과 세미나가 엘리스랩 부산센터와 엘리스LXP를 통해 지원된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이번 MOU로 SW∙AI 인재 양성과 교강사 역량 강화에 필수적인 GPU 와 AI 실습 플랫폼 등 AI 인프라부터 교육 콘텐츠까지 AI 교육 전 범위의 협력을 이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부산 지역 SW∙AI 인재 양성과 교육 활성화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K-하이테크 플랫폼’으로 운영되는 엘리스랩 부산센터는 2022년 10월 개소했다. 고성능의 디지털 교육 인프라가 마련되어 있으며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SW∙AI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하이테크 신기술 분야로 범위를 확장해 제조업, 조선업 등 부산의 다양한 산업군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재직자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다방면으로 추진 중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