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전남SW미래채움센터, ‘SW미래채움 수업과정안 공모전’ 우수상 수상

URL복사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4 SW미래채움 수업과정안 공모전’에서 전남SW미래채움센터 소속 드림메이커팀(천세정, 정서윤 강사)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전국 13개 SW미래채움센터 강사들이 참여해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것을 목적으로 매년 진행되며, 올해는 전국 58개 팀이 참가했다.

 

전남의 드림메이커팀은 ‘AI를 활용한 ECO 크리에이터’라는 주제의 수업과정안을 선보여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이 과정안은 학생들이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창의성과 현장 적용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드림메이커팀의 성과는 전남 SW미래채움사업에서 지난 7~8월 동안 운영한 강사 학습공동체 및 수업과정안 컨설팅 프로그램 덕분으로 평가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지역 내 현직 교사들이 멘토로 참여해 AI와 SW 융합 교육을 제공하며, 강사들이 실제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교육안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인용 원장은 “이번 수상은 전남 SW미래채움사업의 성과를 입증하는 사례로, 전남 지역 SW교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수준 높은 SW교육을 위해 강사 양성과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흥원은 2019년부터 전라남도, 나주시, 전라남도교육청과 협력해 SW미래채움사업을 운영하며 전남 지역에 SW전문 강사를 양성하고 SW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