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아그룹의 4개 계열사(인아오리엔탈모터, 인아텍앤코포, 애니모션텍, 인아엠씨티)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SEDEX 2024’에 참가하여 첨단 반도체 솔루션을 공개한다. SEDEX(반도체대전)는 한국반도체산업협회(KSIA)가 주관하는 반도체 전문 전시회로, 반도체 산업 전 분야가 한자리에 모이는 중요한 행사다.
이번 전시회에서 인아그룹은 반도체 산업 전반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각 계열사는 ‘Mini & Robot’, ‘Motion & Network’, ‘Automation’이라는 세 가지 주요 키워드를 바탕으로 부스를 구성해 제품을 직관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인아오리엔탈모터는 자체 제작한 6축 로봇 데모기와 스카라 로봇 데모기를 비롯하여 다양한 통신 방식을 지원하는 키보드 데모기와 미니 드라이버 데모기를 선보인다. 특히 AZ MOTOR 기반의 액추에이터와 동기 데모기를 통해 반도체 업계의 다양한 모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인아텍앤코포 CORP 사업부는 고속 반도체 웨이퍼 반송 로봇 JEL GTFR과 협동로봇 데모기를 통해 고객 맞춤형 제작이 가능한 솔루션을 홍보한다. 또한 CKD 공압·전동 비교 데모기를 전시하여 반도체 업계의 자동화 공정에 폭넓게 대응할 수 있음을 강조할 계획이다.
인아엠씨티는 보쉬렉스로스코리아의 스마트 프레스 키트(SPK)와 협동로봇 연동 데모기를 통해 높은 설치 유연성과 안정성을 갖춘 협동로봇 솔루션을 선보인다. 특히 비전 기반의 핸드 트래킹 기술을 통해 현장에서 체험 가능한 데모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애니모션텍은 에어 베어링 스테이지와 IFOV 기능을 구현한 레이저 스캐너 데모 장비 등 초정밀 제어가 가능한 장비들을 전시한다. 이 제품들은 반도체 및 정밀 검사 측정, 레이저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활용도가 높은 장비들로, 고도의 기술력을 자랑한다.
인아그룹 관계자는 “이번 SEDEX 2024를 통해 반도체 및 2차 전지 업계에서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제품을 전시해 관람객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