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위베어소프트, 경기 창업공모전 우수상 수상

URL복사

 

API 관리 및 보안 솔루션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고 있는 위베어소프트(대표이사 장영휘)가 ‘2024 변화와 기회의 경기 창업공모전’ 창업리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421개의 팀이 참가했으며, 위베어소프트는 보안 기반 API 모니터링 솔루션을 출품해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위베어소프트는 2021년 창업 이래 API 게이트웨이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높이는 데 주력해왔으며, 이번에 수상한 제품인 ‘오소리’는 Rust 언어로 개발되어 높은 안정성과 보안성을 자랑한다. ‘오소리’는 API 관리와 보안 인증, 사용량 제한, 모니터링, 고객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한국자동차연구원 등 주요 고객사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장영휘 대표는 “이번 수상은 위베어소프트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API 관리와 보안 분야에서 더욱 발전된 솔루션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춰 3년 이내에 해외로 진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위베어소프트는 티맥스소프트의 핵심 연구원 3명이 모여 창업한 회사로, 국내 미들웨어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Open API 확산에 따라 핵심 미들웨어인 API Gateway 및 Management 시장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자체 개발한 국산 제품으로 API 보안과 모니터링, 성능 및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실시간 API 관리 기술을 기반으로 API 중개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