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센스톤, 단방향 다이내믹 인증 ‘IR52 장영실상’ 수상

URL복사

 

센스톤이 2024년 40주차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센스톤은 앞서 NET 신기술 인증을 받은 바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IR52 장영실상은 1991년부터 우수 신기술 제품과 연구조직을 선정해 국내 기업의 기술 발전을 촉진하고 기술 개발 인력 사기를 진작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센스톤은 단방향 다이내믹 인증 기술인 OTAC를 토대로 산업자동화를 위한 OT/PLC(RTU/DCS) 보안, 매체 분리 및 연계형 금융 인증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OT 및 PLC 장비 인증 고도화 솔루션인 ‘PLC OTAC’는 고정 값 기반의 비밀번호 인증에서 벗어나 클라이언트에서 직접 다이내믹 토큰을 생성해 이를 받은 검증단에서 중복 없는 유일한 인증이 가능하다. 

 

센스톤 대표 솔루션 ‘TAP OTAC’는 스마트폰과 카드 태깅을 통한 금융 인증 솔루션으로, 국내에서는 토스뱅크에서 레퍼런스를 쌓은 바 있다. 스마트폰과 본인 명의 카드를 이용한 매체 분리 및 연계로 피싱 같은 금융 사기를 선제적으로 방지하고 인증 과정을 간편하게 만들었다.

 

유창훈 센스톤 대표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디지털 영역에서 보안 취약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센스톤의 OTAC 기술이 일상과 비즈니스에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 환경을 제공하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투자할 것“이라 전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