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트리비젼, 머신비전과 AI 더한 통합 솔루션으로 주목

URL복사

 

트리비젼이 머신비전과 AI 기술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트리비젼은 머신비전과 AI 기술을 결합해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웨이퍼용 ID 판독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통합 제품인 ‘TVB-HSC6500-AI-R’를 설계했다. 이 솔루션은 웨이퍼 문자 판독에 특화된 AI 인식 알고리즘을 탑재해 다양한 재질과 크기의 웨이퍼에서 OCR과 QR코드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판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식 정확도 99.9% 이상으로 최대 36000Pcs/H 판독율을 달성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웨이퍼 생산은 전체 공정 ID 판독 및 추적 기능을 제공해 반도체 산업이 디지털 및 지능형 업그레이드를 빠르게 완료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반적으로 반도체 공장은 웨이퍼 제조를 위한 정보 피드백 및 추적 메커니즘을 제공하기 위해 오랫동안 웨이퍼 ID를 사용해왔기 때문에 반도체 고유의 SMI 글꼴에서 정보를 읽어야 한다. 그 과정에서 웨이퍼 표면의 작은 문자만의 특징과 다양한 문자 구성 등의 이유로 전통적인 비전은 문자 인식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또 고반사 미러는 외부광 간섭, 다른 공정 배경 간섭 등에 매우 취약해 문자 반사 판독이 불가능하고 유사한 문자를 잘못 식별하는 등 웨이퍼 ID 판독 오류율이 더 높아 정상적인 생산 공정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이번에 트리비젼이 선보인 솔루션에는 18CH 광원이 내장되어 있다. 내장된 18CH 광원은 사용자에게 브라이트 필드와 다크 필드 조명을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러 광원을 조합하면 모든 웨이퍼에서 식별을 명확하게 이미지화할 수 있어 사용자가 유연하게 제어하는 데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TVB-HSC6500-AI-R는 웨이퍼 ID 인식을 위해 설계된 AI 인식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실제 테스트와 검증을 거쳐 웨이퍼 글꼴, 문자 내용, 특수 기호, 글꼴 크기, 다른 밝기, 배경 간섭 등 복잡한 상황에서도 시야 내 어느 위치에서나 정확한 문자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인식 정확도 99.9% 이상으로 최고 읽기율 36000Pcs/H를 달성할 수 있고 모든 SEMI 유형의 글꼴과 호환되며 모든 비트(12비트, 16비트, 18비트 등) 길이와 호환도 가능하다. 여기에 내장 카메라는 사용자의 추가 모델 교육 없이 모든 폰트 및 유형의 AI 인식 모델 및 SEM 방식과 호환되며 현장 모델 감지 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 사용자에게 무료로 모델 관련 교육도 제공된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