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메사쿠어컴퍼니, 레노버와 협업해 AI 기반 디지털 인증 솔루션 내놔

URL복사

인공지능(AI) 기반 안면인식 전문기업 메사쿠어컴퍼니가 서버·솔루션 분야 글로벌 리더 레노버와 협력해 AI 기반 디지털 인증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메사쿠어컴퍼니는 레노버의 ‘씽크시스템(ThinkSystem) SR650 V3’ 서버에 기반한 차세대 디지털 인증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메사쿠어컴퍼니의 소프트웨어와 레노버의 하드웨어가 결합된 이 솔루션은 얼굴 위조 생체 탐지, 얼굴 기반 성별 및 나이 인식, 마스크 및 선글라스 탐지 등의 첨단 기능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응용 분야에 따라 1:N 얼굴인식, E2E 암호화, 신분증 홀로그램 탐지 등의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신뢰할 수 있는 통합 인증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레노버의 씽크시스템 SR650 V3 서버는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탑재한 첨단 AI 서버로,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며 복잡한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AI, 고성능 컴퓨팅(HPC), 클라우드 서비스 컴퓨팅 등 다양한 환경에서 맞춤형 AI 구현을 지원하는 이 서버는 메사쿠어컴퍼니의 소프트웨어와 통합되어 빠르고 안전한 인증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디지털 인증 솔루션은 금융권 및 공공 부문에서 높은 보안 요구를 충족시키며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레노버와의 협력 덕분에 솔루션 구축 및 제공 과정이 간소화되어, 기업들은 신속하게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

 

메사쿠어컴퍼니 이지훈 대표는 “개인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안 문제가 대두되면서 신뢰할 수 있는 인증 수단이 필수적”이라며 “해당 솔루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보안 성과를 확대하고, 국내 유수 기관들과의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 윤석준 부사장 역시 “레노버의 씽크시스템 서버를 통해 금융 산업부터 정부 부문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을 이끌 수 있게 됐다”며, “레노버는 앞으로도 업계 선도적인 기술로 국내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혁신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