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다우기술 사방넷, AI 신기술 더한 ‘사방넷 AI’ 선보여

URL복사

 

상품 연관검색어 자동추천·CS문의답변 자동생성 등에 AI 추가

 

하루에도 수많은 쇼핑몰 주문 수집 등 반복적인 업무에 시달리는 셀러를 위해 다우기술 사방넷이 AI 신기술을 도입, 업무 효율화 개선에 나선다.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이 제공하는 쇼핑몰 통합 관리 서비스 ‘사방넷’은 셀러의 업무 시간을 단축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사방넷 AI’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상품 연관검색어 자동추천 기능에 적용된 사방넷 AI는 셀러가 상품명을 입력하면 사방넷이 적합한 상품 연관검색어 최대 10개를 추천해준다. 기존에는 셀러들이 상품을 등록할 때마다 직접 일일이 적합한 키워드를 고민하여 작성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사방넷에서 키워드 형태로 등록하는 상품 연관검색어 기능은 쇼핑몰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할 시 해당 상품을 노출해 소비자들의 상품 구매를 견인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CS문의답변 자동생성 기능에도 사방넷 AI가 적용됐다. 셀러가 간단한 단어 몇 개만 입력하면 문의에 대한 답변이 약 5초 만에 자동 생성, 담당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답변을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되었다. 이전에는 고객의 단순 상품 문의 또는 상품의 하자 등 다양한 CS 문의에 일일이 대응해야 했기에 전담 인력 운영에 대한 현실적 어려움이 컸다. 이번 AI 기능 도입과 함께 향후 고객의 불만이나 상품 문의 등에 효율적이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져 각종 CS대응 지연으로 인한 패널티 발생 등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정연섭 다우기술 커머스부문 본부장은 “사방넷 AI를 도입함으로써 셀러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셀러들이 인건비를 크게 들이지 않고도 판매 촉진을 위한 기능을 꾸준히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모든 처리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셀러들의 필수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