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다우데이타, 팁코와 총판 계약 체결 “EAI·BI 시장 확장”

URL복사

 

다우데이타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통합(EAI) 벤더인 팁코(TIBCO)와 국내 총판 업무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팁코는 기업을 위한 ▲데이터통합(Integration) ▲실시간 처리(Event) 그리고 ▲분석(Analytics) 분야에 전문화된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1만 개 이상의 기업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에너지솔루션, LG디스플레이, 하나은행, 신한카드 등 여러 대기업이 팁코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팁코의 대표 제품인 ‘Spotfire’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석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더 손쉽게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탐색·분석하게 해 부서별 내부 업무의 인사이트를 도출하도록 지원하는 등 데이터 탐색과 시각화 분석 솔루션 분야에서 업계 리더 자리를 지키고 있다.

 

다우데이타는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팁코 전문 컨설팅 업체인 도버이엔씨와 협력관계를 맺고 팁코 전용 데모환경을 구축 중이며, 이 데모환경을 통해 팁코 제품 도입을 검토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실질적이고 충분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국내 여러 팁코 전문 파트너사와 협력 관계를 만들기 위한 파트너 비즈니스 개발 프로그램과 파트너 혜택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라고 다우데이타는 밝혔다.

 

김대영 다우데이타 팀장은 “팁코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 중”이라며 “기존 고객의 안정적인 지원과 확장에 최우선을 두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