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센드버드-이스트소프트, AI휴먼·AI챗봇 결합 서비스 선보여

URL복사

 

센드버드와 이스트소프트가 양사의 대표 서비스인 AI챗봇과 AI휴먼 간의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센드버드 AI챗봇은 고객 문의에 응답하고 제품 추천, 판매, 마케팅 측정 등을 지원하는 기업 업무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존 고객 데이터 유형과 구조를 학습해 최적화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생성형 AI로 기업에 필요한 고객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개발자가 없는 스타트업과 소상공인도 노코드(No-code)로 간편하게 AI 챗봇을 이용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 AI휴먼은 생성형AI를 통해 영상 제작, 대화 및 통역 서비스를 글로벌 구독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AI 서비스를 발굴할 계획으로 이번 협약은 ▲실증 사업 및 고객 발굴 ▲PoC(기술검증) 및 제품 연동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 등이 주요 골자다. 센드버드 AI 챗봇과 이스트소프트 AI휴먼의 연동으로 고도화된 AI 서비스로 글로벌 고객 발굴 및 수요 진작 방안 마련 등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이상희 센드버드 대표이사는 “선도적인 AI휴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이스트소프트와 AI 서비스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 서비스의 결합이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이사는 “센드버드와 업무협약 체결로 AI휴먼 사업 다각화와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며 “B2B AI휴먼 서비스 확장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