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존슨콘트롤즈, 지속가능성 보고서 공개 “탄소중립 빌딩 구현”

URL복사

 

전략 가속화·운영비용 절감·인재 유치 등 지속 가능한 빌딩 전략 강조

핵심요소로 에너지 효율적 장비·청정 전기화·디지털화 내세워

 

존슨콘트롤즈가 올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건축 환경의 탈탄소화를 위한 현황과 비전이 골자다.

 

전문가들은 전 세계 빌딩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글로벌 총 배출량의 40%를 차지하는 것으로 분석한다. 이에 빌딩 분야에서의 지속가능성 달성은 전 세계 기후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최적의 경로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2024 지속가능성 보고서에는 존슨콘트롤즈의 지속가능성 확보 노력을 담았고, 이를 위한 구체적 수치가 기록됐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존슨콘트롤즈는 2017년 이후 산업 내 모든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수치화한 지표인 ‘스코프(Scope)’ 1·2에 해당하는 탄소 배출량을 43.8% 감축했다.

 

이에 따라 존슨콘트롤즈는 오는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55%까지 줄인다는 ‘2030년 과학 기반 감축 목표(Science-Based Target initiative, SBTi)’ 조기 달성을 전망했다. 아울러 스코프 3 고객 배출량은 27.1% 저감해 2030년 SBTi 목표치인 16%를 초과 달성한 상태다.

 

존슨콘트롤즈는 이에 더해 빌딩의 에너지 효율 및 탈탄소화를 실현하는 주요 혁신과 청사진을 강조한다. 여기에는 에너지 효율적 장비, 청정 전기화, 디지털화 등이 포함된다.

 

조지 올리버(George Oliver) 존슨콘트롤즈 회장 겸 CEO는 “존슨콘트롤즈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은 전략 가속화, 운영비용 절감, 인재 유치 등 고객의 비전을 달성하는 핵심 원동력”이라며 “존슨콘트롤즈는 자체 운영기술(OT)과 자사 디지털 플랫폼인 오픈블루(OpenBlue)를 통해 완전한 탈탄소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피력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