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나인테크, 건식전극 공정장비 개발해 이차전지 공정 ‘혁신’

URL복사
[무료 웨비나] 미래의 자동차 조명을 재조명하다: Analog Devices의 혁신적인 솔루션 (5/29)

 

전극 시트 다단 압연, 집전체 라미네이션, 정밀·능동 가압 제어 등 기술 적용

“전극 코팅 검증 완료...생산성 확보에 큰 변화 기대”

 

나인테크가 건식전극 공정에 활용되는 파일럿(Pilot) 장비 개발을 완료했다.

 

이 장비는 전극 시트 다단 압연, 집전체 라미네이션(Lamination), 정밀·능동 가압 제어 등 건식전극 공정에서 필수로 분석되는 기술이 접목됐다. 해당 장비를 통해 최근 이차전지 습식전극 공정 내 용매 건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인테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장비는 라미네이션 장비의 롤투롤(Roll-to-Roll) 기술을 응용해 고정밀의 인라인(In-line) 양면 코팅이 가능하다. 또 투입하는 파우터를 정량으로 투입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돼 건식전극의 균일한 두께 및 공극도를 확보할 수 있다.

 

이 관계자는 “해당 장비는 현재 파일럿 단계에서 전극 코팅 검증을 완료했다”며 “양면 코팅 시 발생하는 정렬(Align) 오차를 측정·보정하는 구조를 채택해 정밀한 제품 도출이 가능하고, 생산성 측면에서도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나인테크의 습식전극 공정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통해 안전하고 에너지밀도가 높은 리튬전지의 상용화가 가능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