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안리쓰, 한국전파진흥협회와 ‘5G·6G 테스트 랩’ 개소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안리쓰(Anritsu)는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송도기술지원센터에 ‘5G-어드밴스드(Advanced) & 6G 테스트 랩’을 개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 랩은 5G·6G 최신 검증 장비(MT8000A 6G 등) 및 Wi-Fi 7 장비(MT8862A),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등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실험실, 회의실도 설치돼 있다. 테스트 랩에서 5G-어드밴스드 및 6G 이동통신 후보 대역인 FR3 대역(7~24GHz)의 기술 및 개념 검증이 이뤄져 향후 6G 통신 기술의 발전과 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정수 RAPA 상근부회장은 “테스트 랩에서는 5G-어드밴스드 및 6G 차세대 통신 기술에 대한 종합적인 검증 환경과 검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5G·6G 관련 기업들이 신속하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길 안리쓰 코리아 사장은 “이번 테스트 랩의 개소는 안리쓰와 RAPA가 긴밀히 협력해 이룬 중요한 성과”라며 “이 테스트 랩은 국내 통신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관련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 보다 신속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리쓰 다케시시마 대표는 “이 테스트 랩은 안리쓰가 전 세계적으로 기술 리더십을 유지하고 새로운 통신 기술을 선도해 나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우리는 계속해서 파트너와 협력해 통신 기술의 미래를 형성해 나갈 것이며 이는 고객과 사회에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