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콜로세움, '글로벌 셀링 지원' 온라인수출물류 수행기관 선정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콜로세움코퍼레이션(이하 콜로세움)이 ‘2024년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쉽고 빠른 글로벌 물류서비스를 많은 국내 셀러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의 물류부담을 완화하고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중소벤처기업부를 통해 추진됐다.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콜로세움의 수행기관 선정이 확정됐으며 특히 미국,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아시아뿐만 아니라 북미지역까지 확보한 물류거점과 수요자의 필요와 상황에 맞춰 서비스를 구성하는 온디맨드 형태의 국내·외 물류역량, 디지털 기반 글로벌 보더리스 물류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콜로세움이 수행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콜로세움의 글로벌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커머스 셀러는 국내·외 풀필먼트 서비스 이용 실비의 70%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물류비 부담을 해소할 수 있어 공격적인 진출이 가능해 빠른 속도로 현지 시장영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콜로세움은 지역에 구애받지 않는 전 세계 물류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 참여로 글로벌 국제 특송사 대비 약 75% 저렴한 요금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주목받는 시장인 미주와 아시아지역에 아마존, 쇼피, 라자다 등 글로벌 이머커스 셀링 전진기지로 활용할 수 있는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현지까지 이어지는 물류프로세스를 콜로세움만의 통합 AI 물류솔루션 COLO를 통해 관제하기 때문에 투명한 가시성도 확보했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물류비 지원을 받고자 하는 이커머스 셀러는 콜로세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를 남기면 관련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컨설팅을 통해 최적의 글로벌 물류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택균 콜로세움 글로벌 비즈니스 디렉터는 “규모, 진출상황, 진출국, 상품물성, 형태 등 국내와 다르게 글로벌 시장 진출에는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은데 광범위하고 유연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콜로세움은 다년간의 경험을 쌓아 이번 사업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한다”라며 “콜로세움은 고객사에게 맞춤형 글로벌 보더리스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첫 진출부터 현지 거점 확보, 마케팅까지 다각적으로 K-브랜드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