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너지엑스, SK E&S 손잡고 그린리모델링 사업 확장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에너지엑스는 SK E&S와 각사 주력사업을 바탕으로 재생에너지 공급에 공동 대응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양사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기업 맞춤 공동대응 모델 등 탄소중립 사업모델의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또한 RE100 및 ESG 이행을 위해 SK E&S의 PPA 공급, 에너지엑스의 ZEB 공급 등 각 사의 주력사업을 바탕으로 역할 분담을 해 기업용 재생에너지를 공동으로 사업화 할 예정이다. 특히 에너지엑스의 주요 사업 분야인 제로에너지 건축 및 그린리모델링 사업의 공동 확장을 진행하고자 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그 외에도 기업의 원활한 RE100이행을 위해 PPA, ZEB 관련 제도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재생에너지 전력을 공급하는 여러 방안들을 접목시켜 새로운 사업 구도를 모색하고자 할 계획이다.

 

에너지엑스는 국내 최초 에너지 자립률 120% 이상을 달성한 1등급 ZEB 플러스 건물을 가진 기후기술 회사로, 건축물의 ESG, 친환경, 탄소중립에 대한 기술을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건축산업의 생태계를 구축 중인 한국의 토종 벤처기업이다.

 

SK E&S는 도시가스 및 LNG 발전 사업경험을 토대로 저탄소 LNG, 재생에너지, 수소, 에너지솔루션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탄소중립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이다.

 

이상범 에너지엑스 그룹장은 “국내 최대 민간 에너지기업인 SK E&S와 국내 최고 지속가능 건축산업 생태계 구축중인 에너지엑스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기업 및 국가전체에 RE100 및 ESG의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며 “특히 탄소중립에 대한 국가적 관심을 크게 끌 수 있을 것으로 전망돼 기념비적인 업무협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