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영림원소프트랩, WIS 2024서 통합 뷰 SaaS '에버런' 소개

URL복사
[무료 웨비나] 미래의 자동차 조명을 재조명하다: Analog Devices의 혁신적인 솔루션 (5/29)

 

영림원소프트랩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월드 IT쇼 2024(WIS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WIS 2024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ICT 전시회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이 자리에서 ‘K-시스템 에이스’, ‘시스템에버’, ‘에버타임’, ‘에버런’, ‘플랙스튜디오 3.0’ 등 자사의 주력 솔루션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의 산업별 특화 패키지 ERP 'K-시스템 에이스'는 여러 산업 영역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산업별 표준 프로세스를 담은 맞춤형 ERP이다. 레고 블록식으로 작은 프로세스 단위를 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모델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기반으로 각 산업의 특성에 맞춰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단기간에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월 과금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클라우드ERP '시스템에버'는 웹과 모바일 환경을 모두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업무처리가 가능하며, 서버부터 네트워크, 데이터까지 모두 관리해준다. 직접 ERP를 구축하는 것보다 초기 투자 자금에 대한 부담이 적고 빠른 도입이 가능하다. 그룹웨어, 은행, 전자세금계산서,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등과 연동이 가능해 업무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업무 프로세스를 도식화한 아이콘 기반의 프로세스 메뉴를 통해 ERP가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에버타임은 자동화된 근태관리와 급여연동, 인건비의 정량적인 측정을 기반으로 의미 있는 경영정보까지 지원한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근무 유형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강화된 근로기준법 준수를 포함한 근태 관리의 복잡성을 해결해준다. 조출근무, 기본근무, 연장근무, 야간근무, 휴게시간 등 세밀하게 관리가 가능하고 다양한 근무유형을 템플릿화해 제공하는 등 타사 대비 세부기능이 풍부하다는 평이다. 

 

지난 2023년 9월 ‘영림원소프트랩 기업문화 혁신 컨퍼런스’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에버런은 각종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통합 뷰 SaaS 서비스다.

 

앱 전환을 최소화해 업무 집중도를 높이는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에버런은 여러 가지 앱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한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도록 데이터 중앙화와 원클릭 이동 기능을 지원한다. 반복적인 로그인과 검색, 조회 루틴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간편한 인증 절차로 쉽고 빠르게 앱을 연결할 수 있다. 업계에서 권장하는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를 보호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으로 서비스를 구성함으로써 보안과 안정성을 강화했다. 에버런은 오는 7월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된 '플렉스튜디오 3.0'은 기업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는 방식의 앱도 개발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확장했다. 플렉스튜디오3.0은 스토어에 앱을 별도로 등록해야 하는 절차 없이 URL 링크만으로 앱을 배포하거나 사용자에게 직접 링크를 전달할 수 있어 보다 쉽고 빠르게 앱을 제작하고 서비스할 수 있다.

 

또한, 해외 서비스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네이버∙카카오 OAuth 로그인 기능까지 추가돼 국내에 최적화된 앱을 제작하기가 더욱 용이해졌다. 연동 및 DB 연결기능 등도 확장되어 기업용 모바일 앱 개발 생산성이 20% 이상 향상되었다는 평이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영림원소프트랩이 30년 이상 축적해 온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부스에 방문하셔서 디지털 전환과 기업문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