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메카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이하 AW 2024)’에 참가해 모방학습 기술이 적용된 협동로봇 '인디7'을 국내에 처음 소개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450여개 기업이 2000여 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뉴로메카는 모방 학습이 적용된 협동로봇 인디7(Indy7)을 선보였다. 모방학습 로봇은 인간 동작이나 행동을 모방해 학습하고 이를 토대로 자동화 작업을 수행하는 로봇이다.
특히 뉴로메카의 모방 학습 로봇은 딥러닝을 활용해 특정 작업을 가르칠 때, 시각 정보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제어기를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한 데이터 수집에 뉴로메카의 핸드헬드 디바이스를 사용한 기술 교시 방법이 적용되면서, 직접 교시 기술로는 나타내기 어려운 다양한 작업이 용이해졌다.
또한 뉴로메카는 F&B자동화에 적합한 협동로봇 시리즈와 함께 협동로봇 원격 관리를 위한 웹서비스 인디케어(IndyCARE)도 소개했다.
협동로봇 전문기업 뉴로메카는 협동로봇 중심의 RaaS (Robot as a Service) 플랫폼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 협동로봇 모델인 인디 시리즈, 고중량 협동로봇 모델 누리C 시리즈, 고성능 산업용 로봇 아이콘, 자율이동로봇 모비, 로봇 플랫폼 서비스 인디고, 스마트 팩토리 원격 관리 서비스 인디케어 등을 운영 중이다.
한편, AW 2024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구성돼 있다.이번 전시회에서는 2024 산업 지능화 컨퍼런스, 2024 AI 자율제조혁신포럼,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총 100여개 전문세션이 진행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