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W 2024] 아이로보, 합리적인 비용구조 갖춘 직교좌표로봇 공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TECH 2024 (5/3, 코엑스 E홀)

 

아이로보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이하 AW 2024)’에 참가해 차폐타입 벨트구동 직교좌표로봇, 차폐타입 직교좌표로봇, 클린타입 직교좌표로봇 등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450여 개 기업이 2000여 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아이로보는 고품질, 저비용, 친환경을 모토로 그동안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구조의 스마트 액추에이터를 개발했다. 1년 여에 걸친 필드 테스트를 통해 제품 안정화 및 표준화를 완료했으며, 대량 생산을 통한 원가 절감 및 품질 안정화에 주력해 합리적인 비용 구조를 갖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 예로, 아이로보의 차폐타입 벨트구동 직교좌표로봇은 고강성 컴팩트한 구조로, 반복위치정밀도 ±0.05mm 이내의 고정밀 타입이다. 2축에서 4축까지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며, 다양한 모터의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다. 철심 보강형 RPP 타입의 벨트를 사용해 고토크에서 높은 위치 정밀도, 고속 이송 시 마찰소음 감소 등 기존의 클래식 타입의 타이밍 벨트보다 성능이 월등히 개선됐다. 
 

한편, AW 2024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2024 산업 지능화 컨퍼런스, 2024 AI 자율제조혁신포럼,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총 100여 개 전문 세션이 진행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