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Z세대 고객경험 반영...LG전자 ‘LG크루’ 4기 출범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LG전자가 미래 고객인 Z세대를 이해하고 이들의 시각을 반영하고자 운영하는 'LG크루'가 새롭게 출범했다.

 

LG전자는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LG크루 4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2021년 시작한 LG크루는 1기와 2기에서는 디자인 콘셉트 중심인 '디자인 크루'로 운영되다가 작년부터 LG크루로 이름을 바꿨다. 4기 20명은 2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4기는 5개 팀으로 나뉘어 LG전자 CX센터 연구원과 함께 고객 커뮤니케이션, 제품 및 서비스, 공간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경험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제품 개발 과정과 뒷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세미나, LG전자가 운영하는 고객경험 공간 투어 등 멘토링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6개월간 활동하며 결과물은 최종 발표회에서 공유된다.

 

지난해 운영된 3기는 '좋은 경험 토크콘서트'와 '요즘애들 재미가전' 전시회로 Z세대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했고, LG전자가 영등포구 양평동에 개설한 Z세대 경험 공간 '그라운드 220'과 '라이프스굿'(Life's Good) 국내 캠페인에 아이디어를 보태기도 했다.

 

LG전자 LSR(Life Soft Research) 고객연구소장 권혁진 상무는 "LG크루에게는 비즈니스 실무 경험을 통한 배움과 성장의 기회가, LG전자에는 Z세대 고객의 인사이트와 아이디어를 상품과 마케팅에 반영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