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야나두, '168만 수강생-챗GPT 콜라보' AI 원어민톡 공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TECH 2024 (5/3, 코엑스 E홀)

 

168만 수강생의 방대한 학습 데이터와 챗GPT 결합한 AI 영어 회화 학습 서비스

 

야나두가 AI 원어민 친구와 다양한 주제로 영어 프리토킹이 가능한 'AI 원어민톡' 서비스를 베타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모바일과 PC에서 야나두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AI 원어민톡은 약 10년 동안 야나두가 쌓은 168만 수강생의 방대한 학습 데이터와 챗GPT를 결합한 AI 영어 회화 학습 서비스다. 학습자의 목적과 관심사에 따라 대화 주제를 선택해 AI 원어민 친구와 음성과 텍스트 채팅으로 영어 프리토킹을 연습할 수 있다. 집에서 혼자 있을 때는 편하게 음성으로, 지하철로 이동 중이거나 옆에 누군가 있을 때는 텍스트 채팅으로 대화한다. 
 
각기 다른 연령대와 직업, 거주지역, 성향을 보유한 6명의 AI 원어민 친구들은 교과서적인 어투가 아닌 설정된 나이 또래 원어민들이 실제 자주 사용하는 표현과 말투, 리액션을 그대로 사용해 보다 현실적으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연애, 여행, 스포츠, 음식, 패션, 영화 등 다양한 대화 주제 중에서 학습자가 원하는 관심사를 골라 대화할 수 있어 흥미로운 학습이 가능하다. 
 
영어 표현이 생각나지 않아 한국어를 혼용하거나 틀린 문법을 사용해도 AI가 이를 인식해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기에 영어 초보자도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야나두는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AI 학습 서비스에 특정 상황 속에서 영어를 트레이닝하는 '롤플레잉 학습 기능'과 맞춤 피드백이 제공되는 '대화 리포트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야나두 김정수 대표는 "새롭게 선보인 ‘AI 원어민톡’은 영어 초보자 맞춤형 AI 서비스로 단기적으로는 프리토킹에 집중하겠지만 이후에는 개인화된 피드백, 야나두 학습 서비스와의 결합 등을 통해 학습자들의 영어 습관화, 영어 실력 향상을 돕는 진정한 ‘AI 티쳐’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시장에서 쌓은 동기부여 노하우를 바탕으로 '야핏사이클'을 선보이며 홈트레이닝 시장에 진출한 야나두는 에듀테크 중심이던 기존 사업구조를 스포츠테크 사업으로 빠르게 확장하며 새로운 모멘텀을 마련하는 데 성공했다. 안정적 캐시카우인 에듀테크와 미래 성장동력인 스포츠테크를 모두 아우르는 AI 기반 스포츠 및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해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