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2024 배터리 품질관리 세미나] 이스라비젼, 머신비전 품질관리로 배터리 제조 경쟁력↑

URL복사

 

이스라비젼코리아 황형렬 차장, 2024 배터리 품질관리 세미나에서첨단 머신비전 솔루션 소개

 

이스라비젼코리아의 황형렬 차장이 2024 배터리 품질관리 세미나에서 자사 첨단 머신비전 솔루션을 소개했다.

 

1985년 독일의 다름슈타트 공과대학에서 시작된 이스라비전은 머신비전 분야에서 45년 이상의 업력을 바탕으로 현재 전 세계 18개 이상의 국가에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황 차장에 따르면, 이스라비전의 머신비전 시스템은 고정밀 검사를 가능하게 하는 고급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에 기반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조 공정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결함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분류해 배터리 제조 공정의 품질 관리를 극대화하고 최종 제품의 안정성과 성능을 보장한다는 설명이다.

 

황 차장은 "이스라비전의 솔루션은 배터리 원소재의 품질 검사부터 시작해, 셀 조립, 최종 검사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에 걸쳐 결함을 최소화한다"고 강조하면서, "분리막 검사와 같은 핵심 공정에서는 구멍과 같은 미세 결함을 정밀하게 감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배터리의 안전성과 신뢰성에 직결되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이스라비전의 머신비전 시스템은 고속 카메라와 조명 기술을 활용해, 제품의 표면과 내부를 고해상도로 촬영하고 분석한다. 이를 통해 제조 공정의 모든 단계에서 결함을 신속하게 식별하고,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황 차장은 이스라비전이 제공하는 데이터 통합 솔루션에 대해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하며,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생산 과정을 최적화하고, 품질 관리를 강화할 수 있다"며, “위와 같은 솔루션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요소로, 스마트 제조와 디지털 변환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황 차장은 “이스라비전의 기술 혁신과 머신 비전 솔루션은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데 필수적”이라면서 " 제조업체가 고품질의 제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하며, 이는 최종 소비자에게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배터리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