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아이엘사이언스, 애디오닉스와 전고체 배터리 개발 협력

URL복사

 

이스라엘 애디오닉스와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 전고체 프로젝트 공동 참여

 

아이엘사이언스가 이스라엘 애디오닉스(Addionics)사와 ‘한국-이스라엘 산업 연구개발재단’에서 추진하는 전고체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애디오닉스(Addionics)는 이차전지용 3D 전류집전체를 개발/생산하며, 미국 내 제조시설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기업이다. 양사는 3월 6일부터 3일간 개최하는 ‘인터배터리 2024’에서 ‘한국-이스라엘 산업 연구개발재단’의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공동 프로젝트는 아이엘사이언스가 리튬코팅 양산개발과 리튬표면처리 기술 개발을 담당하고, ‘애디오닉스’는 리튬 음극에 최적화 된 3차원 구리 집전체 설계 및 제작을 맡기로 했다. 본 과제는 양사 이외에도 각국의 대학교도 참여하게 되며, 한국에서는 가천대학교 윤영수 교수팀이 참여한다.

 

아이엘사이언스는 2015년에도 한국-이스라엘 기업간 협력 국책과제에 참여한 바 있다. 주요 성과로는 세계 최초로 상업화에 성공한 실리콘렌즈 UV경화 기술의 경화 시간을 기존 35분에서 6분으로 단축하는 혁신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이를 통해 제조원가를 51% 절감하고, 시간당 생산량도 3.1배 증대시킬 수 있게 됐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아이엘사이언스는 이번 공동 프로젝트 참여로 세계 이차전지 산업의 새로운 사업 파트너를 얻게 됐다. 특히, 현재 가천대학교와의 산학협력으로 설립한 배터리 R&D센터에서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는 고안정성 리튬금속 음극시트의 시장성 및 상용화에 보다 빠른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