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키나락스, ISO/IEC 27001 인증으로 AI 플랫폼 위상 제고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4개 분야에서 93개 항목에 대한 엄격한 기준 통과한 기업에 한해 부여

 

마키나락스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으로 꼽히는 ISO/IEC 27001 인증을 획득했다.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하는 ISO/IEC 27001 인증은 정보보호에 관한 정책, 기술·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4개 분야에서 93개 항목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기업에 한해 부여된다. 특히, ISO/IEC 27001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환경의 정보보호를 보장하는 기업에 필수적인 인증으로 꼽힌다. 

 

이번 인증으로 마키나락스는 자사의 AI 플랫폼 '런웨이(Runway)'와 맞춤형 AI 솔루션 개발 프로세스가 국제 표준에 부합함을 인정받았다. 런웨이는 노코드·로우코드·프로코드 개발 방식을 지원해 전자·전기, 자동차, 디스플레이, 국방 및 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머신러닝 초보자부터 전문 데이터 과학자까지 모든 사용자가 쉽게 AI 모델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을 돕는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이다. 

 

특히, 이번 인증은 로봇, 산업용 회전체(모터, 컨베이어 벨트, 컴프레서 등), 에너지 관리 시스템(EMS), 공조 시스템(HVAC),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등 다양한 제조 현장의 설비와 장비에서 운영 중인 5000개 이상의 AI 모델에 대한 신뢰성과 안정성을 보증하는 것이기도 하다.

 

마키나락스 심상우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이번 ISO/IEC 27001 인증 획득은 마키나락스가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고 최고 수준의 보안 관리 체계를 유지하는 것을 인정받은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고객 데이터와 정보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를 보장하며 엔터프라이즈 AI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