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로봇산업협회, 미국 물류산업전시회서 국내 기업 지원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한국로봇산업협회(이하 로봇협회)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미국 애틀랜타에서 개최되는 '2024 미국 물류산업전시회(이하 MODEX 2024)'에 참가해 '한국관'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MODEX는 북미를 대표하는 물류 공급망 전시회로 주요 전시분야는 정보기술(IT) 솔루션, 운송·물류 솔루션, 배송·풀필먼트 솔루션, 제조·조립 솔루션이며 유사 전시회 'ProMat'과 교차 개최된다. 

 

물류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인 만큼, 지난 전시회에는 아마존(Amazon), 타겟(Target), 세븐일레븐(7-Eleven), 갭(Gap), 코스트코(Costco), 이케아(IKEA), 오피스디포(Office Depot) 등 주요 도소매 기업 관계자 포함 약 4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한국관은 A홀에서 B홀로 연결되는 통로 인근에 있는 A11727에 위치하며 참가기업은 다임리서치, 레인보우로보틱스, 바이오플레이, 세코어로보틱스, 에이딘로보틱스, 에이아이엠, 코모텍, 트위니, 플로틱 등 총 9개사이다.

 

온·오프라인 소매 시장 규모 확대 및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2028년 글로벌 리테일테크 시장은 2022년보다 3배 성장한 1025억 달러(100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미국 소매업계는 소비자의 새로운 수요를 충족시키고 인력 절감을 통한 경영 효율성 증대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AI, ML, 빅데이터, IoT, 등의 기술 적용이 더욱 보편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로봇협회 관계자는 "타 산업 대비 노동집약적인 물류 창고와 풀필먼트 센터에서는 리테일 테크(Retail Tech) 적용을 통해 운영비를 절감하고 생산성 및 효율성을 향상하려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AI나 로봇 등의 첨단시스템을 활용한 제품주문 및 재고 관리 프로세스 전반을 자동화하기 위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MODEX 2024 참가를 통해 우리 참가기업이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이고 다양한 바이어와 적극 교류해 전세계 시장을 선점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