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보그워너-핀드림스, LFP 배터리팩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보그워너가 지난 8일 중국 전기차 제조사 BYD의 자회사인 핀드림스 배터리(FinDreams Battery)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그워너는 이번 계약에 따라 핀드림스 배터리와 제휴를 맺지 않은 유일한 비주문자상표부착생산방식(Non-OEM) 현지 제조업체로서 유럽, 미주 및 아시아 태평양 등에서 핀드림스 블레이드 셀을 탑재한 상용차용 LFP 배터리팩 현지화 권리를 확보했다. 계약 기간은 총 8년이다.

 

보그워너는 해당 지역에서 LFP 배터리팩 생산을 위한 최첨단 블레이드 셀을 공급받는 것 외에도 핀드림스 배터리로부터 배터리팩 설계 및 제조 공정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사용 라이선스를 받게 된다.

 

프레데릭 리살데 보그워너 회장 겸 CEO는 "LFP 배터리 화학은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전 세계적으로 더욱 중요해진 기술이며, LFP 배터리가 장착된 배터리팩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중국과 유럽의 모빌리티 부문, 특히 LFP 배터리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과 성공을 쌓은 핀드림스 배터리와 함께 최첨단 셀 및 배터리팩 기술 개발, 전기화 가속화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이클 허 핀드림스 배터리 회장 겸 CEO는 "복잡한 지정학적 중요 시점이자 해외 상용차의 LFP 전기화의 출발점에서 보그워너와 핀드림스 배터리(FDB) 블레이드 셀을 사용한 배터리팩의 현지화 협력은 양사의 장점을 활용해 해외 고객에게 다양하고 유연한 옵션을 제공하며, 해외 고객을 위해 FDB 블레이드 셀을 사용하는 현지화된 배터리팩의 추가 액세스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안전한 배터리를 공급하자'라는 당사 비전에 기반해 FDB는 보그워너와의 협력을 통해 해외 상용차의 전기화를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