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Arm, AI 인프라 활성화 위한 차세대 네오버스 기술 발표

URL복사

 

Arm이 차세대 Arm 네오버스(Neoverse) 기술을 22일 발표했다. 

 

먼저 Arm은 성능 효율성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새로운 N 시리즈 IP를 통해 네오버스 컴퓨팅 서브시스템(CSS) 로드맵을 확장했다. 네오버스 CSS N3은 네오버스 CSS N2에 비해 와트당 성능이 20% 향상됐다. 

 

또한 Arm은 성능에 중점을 둔 V 시리즈 제품 라인에 처음으로 컴퓨팅 서브시스템을 도입했다. 새로운 네오버스 CSS V3는 완전히 새로운 네오버스 V3 IP를 기반으로 하며, 이전 네오버스 CSS 제품보다 소켓당 성능이 50% 향상됐다.

 

모하메드 아와드 Arm 수석 부사장 겸 인프라 사업부 총괄 매니저는 "업계 리더들이 전 세계 AI 열망의 토대로서 Arm 네오버스를 선택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는 Arm의 기술 리더십 및 파트너의 혁신을 지원하는 자율성과 Arm 에코시스템의 강점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Arm은 네오버스 CSS를 통해 차별화, SoC 최적화 및 시장 출시 시간 단축을 우선시하는 파트너사를 위한 최적의 출발점을 제공한다. 또한 Arm은 심층적인 수준에서 에코시스템 파트너와 협력하므로 네오버스 CSS는 가장 중요한 워크로드에 대한 TCO를 극대화하고 칩렛(chiplet)과 같은 주요 신기술을 지원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고 Arm은 설명했다.

 

네오버스 CSS는 하이퍼스케일러에서 스타트업, 그리고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킹, 데이터센터 인프라, 심지어 AI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업계 전반에서 채택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코발트(Cobalt)는 네오버스 CSS를 기반으로 출하된 제품 예시 중 하나다. 

 

Arm 관계자는 "Arm의 최대 자산 중 하나는 에코시스템으로, 파트너들의 빠르고 성공적인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위해 Arm 토탈 디자인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Arm 토탈 디자인은 네오버스 CSS를 기반으로 맞춤형 SoC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파트너들의 에코시스템이다. 

 

오늘날 Arm 토탈 디자인의 파트너사는 20개 이상으로 확장됐으며 해당 파트너사들은 IP 검증 및 펌웨어 커스터마이징부터 최첨단 프로세스 노드에 칩렛을 구축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에 네오버스 CSS를 사용해 함께 진행하고 있다.

 

Arm은 최근 발표한 칩렛 시스템 아키텍처(Chiplet System Architecture·CSA)를 구체화하기 위해 Arm 토탈 디자인 에코시스템의 피드백을 활용하고 있다. CSA는 강력한 상호 교환이 가능한 칩렛 에코시스템의 모습을 정의할 예정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