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그리너리, 탄소 크레딧 발행 시스템 국제표준인증 획득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TECH 2024 (5/3, 코엑스 E홀)

 

탄소중립 솔루션 기업 그리너리가 ‘탄소 크레딧 인증 및 발행 시스템 공급’ 범위에서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ISO 9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이다. 제품과 서비스 전 과정이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 인증은 그리너리가 운영중인 자발적 탄소 크레딧 인증센터인 ‘팝플’의 탄소 크레딧 발행부터 폐기까지의 시스템 품질을 인증받은 것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시스템 체계인 팝플 인증센터는 탄소 감축량 자동 산정, 탄소 크레딧 이력 추적 및 관리를 통해 탄소 크레딧의 투명성을 보장하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탄소시장의 무결성 원칙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국제적 탄소 감축 제도 및 평가 프로그램에서 ISO 인증을 필수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그리너리는 탄소 크레딧의 인증과 발행 시스템의 품질경영 근본이 되는 ‘ISO 9001’ 획득을 시작으로 탄소 크레딧 품질 보증을 위한 국제적인 인증 획득을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중으로는 IETA(국제배출권거래제협회) 멤버십, ICROA(탄소 크레딧 품질ㆍ인증체계 평가 프로그램), CORSIA(국제민간항공기구 탄소중립제도) 인증 등을 준비하고 있다.

 

그리너리는 팝플 인증센터가 발행하는 탄소 크레딧의 국제적 공신력을 확보하여 국내외 기업들의 탄소중립에 팝플 탄소 크레딧(VRC, Verified Removal(Reduction) Credit)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

 

그리너리 황유식 대표이사는 “국제적으로 탄소시장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원칙과 기준이 적극적으로 마련되고 있다”며 “무결한 탄소 크레딧 발행을 통해 기업들의 넷제로 여정에서 크레딧이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