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피플 AI 개발 플랫폼 'EZ PLANET' 소개될 예정
라온피플이 제조산업의 스마트화를 총망라하는 ‘2024 스마트제조 대전망 컨퍼런스(이하 컨퍼런스)’에 참여해 AI 개발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대해 소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스마트제조 대전망 컨퍼런스는 국내 스마트 제조의 완성도를 높일 정부 제도 및 지원 정보를 시작으로, 스마트제조를 구축하는 초기 단계부터 설계, 제조, 품질 검사, 유통 등 제품을 생산하는 각 과정의 기술과 특정 솔루션을 다루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AI 시대가 도래하면서, 스마트제조 분야에서 역시 혁신적인 움직임이 나타난다. 오늘날 대다수의 기업이 데이터 기반 제조 프로세스를 확립하며 생산성 개선과 비용 절감을 경험하고 있다. 새로운 제조 패러다임을 맞아 변화를 선택한 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실정이다.
이에 라온피플 인세용 팀장이 '인공지능의 개발을 위한 최상의 플랫폼, EZ PLANET'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인세용 팀장은 MLaaS의 필요성과 시장 요구사항, EZ-PLANET 소개, 머신비전 솔루션과의 통합 사례 순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스마트제조 대전망 컨퍼런스는 20명의 각 분야별 전문가가 정부 정책을 비롯해 스마트제조 기술 및 솔루션 트렌드를 소개하고, 각 분야에 대한 업황을 다뤄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올해 국내 스마트 제조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