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이프리카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에 4년 연속 선정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에이프리카가 '2024년 AI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하는 AI바우처 지원사업은 AI 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 단기간 내에 최적의 AI를 도입해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AI바우처 사업을 통해 제공될 에이프리카의 제품은 AI 개발 통합 플랫폼 '치타'와 AI 서비스 빌더 '세렝게티', 그리고 2024년 지원사업에 새롭게 등록한 기업전용 프라이빗 LLM(거대언어모델) '가젤 LLM'까지 총 3종이다.

 

치타는 AI 모델을 만들어 즉시 API 형태로 배포할 수 있도록 하는 머신러닝 개발 플랫폼이다. 수요기업은 손쉽게 개발환경을 구성하여 AI모델을 개발할 수 있으며 자신들이 만든 AI모델을 실제 서비스로 신속하게 배포할 수 있다.

 

세렝게티는 클라우드 종류에 상관없이 AI 서비스를 즉시 시작할 수 있는 AI 서비스 개발 및 운영 통합 플랫폼이다. 멀티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은 하나의 웹 콘솔로 모든 클라우드 자원을 관리할 수 있으며, 치타와 연동하면 AI모델 개발부터 서비스 구축, 모니터링까지 AI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치타와 세렝게티 모두 GS 1등급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가젤 LLM은 정보 유출의 위험이 없는 독립된 환경에서 기업 내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환각현상 없이 정확한 LLM 서비스가 가능한 프라이빗 LLM이다.

 

강선근 에이프리카 대표는 "이제 기업들에게 AI기술의 도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며 "에이프리카가 가진 기술과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의 AI 전환과 비즈니스 혁신을 돕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프리카에서 제공하는 AI 바우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NIPA와 에이프리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