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핀헤이븐-한국ST거래, 글로벌 토큰 증권 활성화에 뜻모아

URL복사
[D-1,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국내외 시장 토큰 증권 발행·유통 관련 협력체계 구축

협의체 ‘에셋 얼라이언스’, 핀헤이븐 플랫폼 통해 加 토큰 증권 발행

“토큰 증권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

 

토큰 증권 플랫폼 업체 핀헤이븐과 한국ST거래가 국내외 시장에서 토큰 증권 발행 및 유통을 위해 손잡았다.

 

양사는 이번 협력체계 구축을 기반으로, 한국ST거래가 설립한 토큰 증권 협의체 ‘에셋 얼라이언스(Asset Alliance)’ 구성원이 캐나다 등 해외 시장에서 핀헤이븐 플랫폼을 통해 토큰 증권을 발행하는 데 뜻을 같이했다.

 

핀헤이븐 관계자는 “국내 토큰 증권 시장 개설이 지연되면서 캐나다로 관심이 옮겨진 가운데, 핀헤이븐의 플랫폼의 활용해 캐나다 시장에서 선제적으로 토큰 증권을 발행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양사는 향후 한국 토큰 증권 시장이 활성화되면, 핀헤이븐과 관련한 해외 사업자가 한국 시장에서 토큰 발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핀헤이븐은 2021년부터 캐나다에서 토큰 증권 발행·거래 플랫폼 ‘핀헤이븐 프라이빗 마켓’을 운영 중이다. 캐나다 내 부동산 리츠, 비상장 기업 등 각종 산업 분야에서 토큰 증권 발행을 도맡았다고 평가받는다.

 

김도형 핀헤이븐 대표는 “한국보다 먼저 토큰 증권을 도입한 캐나다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들이 핀헤이븐의 플랫폼을 경험한 후 국내에 유입되면, 국내 토큰 증권 생태계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