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다쏘시스템, PwC 컨설팅과 기업 디지털 전환 위한 협력 강화

URL복사

 

다쏘시스템은 지난 23일 글로벌 컨설팅 기업 PwC 컨설팅과 솔루션과 컨설팅 간 전략적 제휴를 위한 '컨설팅 및 SI(System Integration)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에 제조업 중심으로 연구개발 및 제품데이터관리 등 영역에서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온 다쏘시스템과 PwC 컨설팅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협업을 더욱 강화하며, 새로운 산업에서의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고 공동사업을 진행한다. 공동 고객들에게 보다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고 각 산업 분야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시너지를 창출할 전망이다.

 

양사는 향후 조선, 전자, 화학 등 제조업 분야에서 이의 연구개발, 제조관리, 고객경험관리 등의 영역에 컨설팅과 솔루션을 결합한 혁신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 버추얼 트윈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는 고객 지원이 강화된다. 

 

PwC가 입증된 전문성과 컨설팅 역량을 활용해 기업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 프로세스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면 다쏘시스템은 해당 DX의 결과를 실재화(realization) 할 수 있는 풍부한 글로벌 레퍼런스를 갖춘 솔루션을 제공하는 식이다.

 

더 나아가 다쏘시스템은 PwC의 컨설턴트가 다채로운 다쏘시스템의 솔루션과 활용 범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테스트를 위한 무상 라이선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운성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이사는 "국내 최대의 컨설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PwC 컨설팅과의 강화된 파트너십으로 이루어질 컨설팅과 솔루션의 전략적 결합은 고객들에게 보다 진보된 기술과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다쏘시스템은 PwC와 긴밀하게 협업해 제조 기업의 지속가능한 혁신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촉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홍기 PwC 컨설팅 대표는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선도기업 다쏘시스템의 컨설팅 파트너로서 보다 광범위한 협력을 이루게 돼 기쁘다"며 "PwC 컨설팅이 갖춘 뛰어난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첨단 솔루션과 결합한 새로운 컨설팅 시장을 창출하고 기존 고객에게 더욱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둠으로써 고객의 변화에 대응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