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 고객 관리 총괄에 김동우 전무 선임

URL복사
[주목할 이벤트] 배터리 산업의 주요 키워드, 바로 ‘수율 증진’과 ‘안전성 확보’. 이러한 배터리 품질 관리를 위한 전략은? (3/8, 코엑스 402호)

 

"선도적인 AI 투자 운용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 반영해 서비스 제공할 것"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이하 크래프트)는 22일 고객 커버리지 총괄로 김동우 전무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김형식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 대표는 “김 전무는 서울 본사에서 근무하면서 고객 서비스의 전반을 총괄하고, 고객 중심의 전략을 추진해 사업 성장을 주도할 예정이다.” 이어 그는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확장하는 데 있어 김 전무가 핵심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임 김 전무는 최근까지 제이프모간체이스은행에서 다국적 회사를 담당하는 기업금융부 본부장으로 재직했다. 그 이전에는 RBS은행 한국지점에서 무역금융 영업과 기업금융 커버리지 부서에서 근무했다. 그는 ING은행 네덜란드 본점과 영국지점의 아시아 데스크에서 유럽 지역의 기업 고객 영업을 전담한 경력도 있다.

 

김 전무는 "기관 고객의 AI 기반 기술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며, 투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 제공자가 필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선도적인 AI 투자 운용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을 반영해 우리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 전무는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가 지금까지 구축해온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금융 기관을 포함한 주요 고객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앞서 김 전무는 카이스트 전문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했고,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한편, 소프트뱅크 그룹으로부터 1700억 원의 투자 유치를 받은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는 2016년 출범 이래 독보적인 AI 투자 솔루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글로벌 금융 기관에 AI 투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작년 11월 LG AI 연구원과 뉴욕증권거래소에 인공지능 ETF를 출시하기도 했으며 미국의 투자 운용사(RIA)와 국내 다수 기관을 대상으로 크래프트 AI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