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딥브레인AI “AI 휴먼된 나문희 배우, 일상 속에서 만난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광고, 게임, 기업 안내, 상담, 온라인 강의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계획

 

딥브레인AI는 지난 19일 데뷔 62년차 국민배우 나문희를 AI 휴먼으로 구현한다고 밝혔다.

 

딥브레인AI는 배우 나문희의 디지털 IP 권한을 보유한 AI액터 전문 기업 (주)엠씨에이와 ‘나문희 디지털 IP 활용 AI 휴먼 콘텐츠 제작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엠씨에이는 유명 배우 및 셀럽의 디지털 IP 권한을 확보한 후, 디지털 트윈으로 제작해 각종 연예 활동을 펼치는 기업이다. 나문희를 첫 소속 배우로 낙점하고 미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배우 나문희를 AI 휴먼으로 구현하고 라이프스타일 산업에 활용을 모색한다. 특히, 나문희 배우의 현재 모습뿐 아니라 20대, 30대 등 젊은 모습으로도 AI 휴먼을 제작한다. 전 연령층에서 높은 인지도를 지닌 나문희 배우의 강점을 살려 광고, 게임, 기업 안내, 상담, 온라인 강의, 개인화메시지, 가상친구, 모닝콜 등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딥브레인AI는 원천 기술력을 보유한 AI 휴먼 솔루션을 통해 완성도 높은 ‘AI 나문희’를 제작한다. 음성 및 영상 합성,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기술 등을 기반으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가상인간을 제작하는 기술이다. 전문 스튜디오 촬영과 맞춤형 스크립트를 활용해 나문희 배우 특유의 표정과 억양, 감정 표현, 제스처 등을 생동감 있게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인 영상 합성 플랫폼 ‘AI스튜디오스’에 적용해 범용성을 높일 계획이다. 해당 플랫폼을 활용할 경우, 사용자는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원하는 문장을 텍스트로만 입력하면 쉽고 간단하게 영상을 완성할 수 있다. 

 

딥브레인AI는 금융, 교육, 미디어, 스포츠, 커머스, 공공 등 국내외 다양한 산업군에서 AI 휴먼 비즈니스를 전개해왔다. 윤석열 대통령부터 김주하 앵커, 최경주 프로골퍼 등 유명인과도 협업을 지속하며 AI 휴먼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 중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엔터테인먼트와 시니어 케어 등 광범위한 사업 포트폴리오의 확장을 꾀한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나문희 배우와 협업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력은 딥브레인AI의 사업 스펙트럼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