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EMI,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 에너지 협의체 설립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와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SCC)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저탄소 가속을 위해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 에너지 협의체'(SCC-EC)를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협의체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저탄소 에너지원 설치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하려는 취지로 결성됐다.

 

작년 11월 세계 반도체 공급망의 탄소 감축을 위해 설립된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저탄소 에너지 계획이 부족하다고 판단했다.

 

맥킨지&컴퍼니 분석에 따르면 주요 반도체 기업의 탈탄소 계획도 2016년 파리협정에서 요구한 배출 제한 수준에는 도달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 에너지 협의체는 삼성전자, 구글, TSMC, AMD, ASML 등의 후원으로 넷제로를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아짓 마노차 SEMI 최고경영자(CEO)는 "탄소 배출 감소 목표를 달성하려면 기존과 다른 새로운 접근방법이 필요하다"며 "이에 협의체는 새로운 관점에서 프로젝트의 속도를 높이고 규모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