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ES, 제3회 ‘배터리 월드 2023’ 온라인 행사 개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자동차용 리튬메탈 배터리 B샘플 양산 위한 공동개발협약 체결 발표

 

전기차 등 어플리케이션용 고성능 하이브리드 리튬메탈 배터리 개발 및 제조 전문 기업 SES AI Corporation(이하 SES)이 제3회 ‘SES 배터리 월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미국, 한국, 중국 3개국에서 열리며, 한국 행사는 오는 12월 13일 오전 10시부터 SES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생중계된다. SES 배터리 월드 2023에서 SES는 새로운 개발제품 및 향후 이니셔티브를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먼저 세계 최초 자동차용 리튬메탈 배터리 B샘플 양산을 위한 메이저 자동차 OEM사와의 공동개발협약(JDA) 체결 내용이 발표된다.

 

리튬메탈 배터리 셀 신규 폼팩터와 도심항공교통(UAM)용 리튬메탈 배터리 출시에 대한 새로운 이니셔티브도 공개될 예정이다. 발표 후에는 치차오 후 대표가 한국 행사 참여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질의 응답이 이어진다. 이 시간에는 순차통역이 제공된다.

 

치차오 후 대표는 “우리는 세계 최초로 자동차용 A샘플 리튬메탈 배터리 개발을 위한 JDA를 체결했고, 이제 세계 최초로 B샘플 개발을 위한 JDA 공식 체결에 성공했다”며, “이 성과는 재료 화학과 셀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근본적인 혁신의 정점으로, 리튬메탈 배터리의 실질적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킨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자동차용 B샘플에 진입한 것은 리튬메탈 배터리의 상용화와 육상 및 항공에서의 전기 운송의 미래를 향한 중요한 이정표”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