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빔모빌리티, 직장인 대상 전동킥보드 안전 교육 확대

URL복사
[대박경품](무료) MS, 지멘스, 미쓰비지전기오토메이션 등 전문가 20여명과 함께 2024년도 스마트제조를 대전망해 봅니다. 온라인 컨퍼런스에 초대합니다 (2.20~22)

 

빔모빌리티가 캠퍼스 내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Personal Mobility, PM) 주행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롯데아울렛 광교점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빔(Beam) 안전주행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빔모빌리티는 지난 22일 롯데아울렛 광교점에서 자체 안전교육 프로그램인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빔모빌리티가 안전한 공유 전동킥보드 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노력으로 진행하는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는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개발된 자체 안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인형 이동장치의 올바른 주행 및 주차 방법에 대한 교육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주로 일반 이용자 및 학생들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나 최근 전동킥보드가 효율적인 출퇴근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하면서 빔모빌리티는 교육 대상을 직장인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안전 교육을 최초 실시함으로써 출퇴근 시 안전한 전동킥보드 주행 습관을 형성하고 교통 안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올바른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숙련된 전문 강사가 안전한 전동킥보드 주행을 위한 관련 법규 안내 및 올바른 주행 및 주차방법, 안전수칙 등 관련 내용을 임직원에게 설명했다. 이론 교육 후에는 운행 중 발생하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난이도의 주행 코스를 직접 체험하는 실습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한편, 빔모빌리티는 롯데아울렛 임직원들의 지속가능한 출퇴근 교통수단을 지원하며, 아울렛 이용자가 전동킥보드를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아울렛 전용 주차장 내에 전동킥보드를 배치해 운영 중이다. 롯데아울렛 광교점은 빔모빌리티 전용 주차 구역을 마련해 임직원 참여자가 친환경 출퇴근 문화를 적극적으로 확립하도록 편의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빔모빌리티 관계자는 "더 나은 도시 이동성을 위해 올바른 전동킥보드 이용 문화가 구축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단체 및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안전 캠페인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