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요꼬가와, 블록체인 기반 SAF 구매 프로그램 ‘Avelia’에 참가

URL복사

요꼬가와는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SAF)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인 Avelia에 아시아 최초의 산업 자동화 업체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2022년 6월에 시작된 Avelia는 Shell과 Accenture가 개발하고 Energy Web Foundation과 American Express Global Business Travel(Amex GBT)가 지원했다. Avelia는 전 세계 비즈니스의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SAF) 수요를 집계하여 공급을 증가시켜, 항공 산업의 순배출 제로화(탄소중립) 진행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SAF)는 적절하게 사용하면 전통적인 화석 기반 연료에 비해 수명 주기 탄소 배출량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항공 산업의 탈탄소화를 위해 현재 가장 유망한 선택지로 여겨지고 있다.

 

Avelia는 항공 연료로 제공되는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SAF)의 환경 속성을 명확하고 투명하게 추적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 환경 속성을 이중으로 계산해 버리는 문제를 피하면서, 항공사 및 기업에 할당하는 구조이다.

 

Shell의 항공 연료 부문인 Shell Aviation의 Jan Toschka 사장은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SAF)의 공급과 이용을 늘리려면 항공 밸류 체인의 모든 부분이 협력해야만 가능할 것이며, Avelia를 통해 우리는 이러한 전환을 지원하고 그것이 실현되도록 돕기 위해 요꼬가와와 같은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요꼬가와의 부사장 겸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사업 본부와 글로벌 영업 본부의 본부장인 Koji Nakaoka는 “이 같은 이니셔티브를 통해 요꼬가와는 순제로 배출량 달성을 위해 SAF의 신속한 도입과 CO2 배출량 감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